코로나로 인해 정가에 닌텐도 스위치 구하기가 어려워서 알아보던 중 8월 초에 주안의 오프라인매장에서 선착순 판매를 하여 운좋게 정가에 구매하였습니다. (이음카드 10% 캐시백 적용 ㅎㅎㅎ)
10일정도 즐겁게 게임을 하였는데 갑자기 스위치 로고만 보이고 부팅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ㅠ.ㅠ 좋다가 말았네요. 이제 막 모동숲 마일섬 넘어가보려고 했는데요.
계속 이 상태이며 아무리 전원버튼을 눌러도 초기화 모드 진입도 모두 불가능했습니다. 전원은 충전독으로만 충전하고 대부분 티비와 연결해서만 사용했구요.
구매처에 문의도 해보고 규정도 찾아보니, 닌텐도 초기불량은 무조건 닌텐도 공식 as센터에서만 처리가능하처리가능하네요. 바로 다음날 8/19일에 서비스 접수하였습니다.(온라인 접수 후 택배발송만 가능)
1. 8/19 : 지정택배인 우체국 택배로 발송(착불)
2. 8/20 : 닌텐도 as센터 도착 안내문자 수신(부천)
3. 8/21 : 닌텐도 as센터 전화 수신 > 초기불량으로 교환이나 환불가능 > 교환 선택 > 금일 발송예정
4. 8/22 : 닌텐도 스위치 배송 받았습니다.
이래저래 닌텐도 as정책에 대한 불만이 많았지만 그래도 초기불량에 대해서는 최대한 빨리 처리해 주었다고 생각되네요.
전화통화는 5통 이상 시도했는데 단 한번도 연결되지 않아 일찌감치 포기하고 이메일로 문의하고 온라인으로 빠른 처리된 내용입니다.
스위치를 교환받고 동일하게 티비와 연결해서 사용하려는데 이게 웬일인가요 티비와 연결이 안되네요 ㅠ.ㅠ
그래서 기존에 연결했던 hdmi2단자외에 다른 단자에 연결해보니 잘되네요. 티비에 hdmi2단자는 다른걸 꽂아도 안되는걸 보니 완전히 나간듯합니다.
뭔가 닌텐도와 연관된 기분이라 지금은 해당 단자 사용안하고 다른 단자에 꽂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참고하실 분들 계실까봐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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