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OS

nPlayer3.0 FTP 스트리밍

by 뉴베리 2015. 9. 2.
반응형

얼마전에 nPlayer 3.0으로 업데이트 되며 많은 디자인 및 기능상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DTS지원등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4.39를 지불하고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점은 좀 많이 아쉽네요.

전 그동안 잘 사용하던 ftp 설정이 초기화되어 다시 설정하면서 ftp 설정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처음 실행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미니멀라이즘 트렌드에 맞게 단순화되고 깔끔해졌네요. 하지만 직관성은 좀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디자인이 좋긴 하지만요 ^^

기존에는 화면 한단에서 바로바로 메뉴 선택이 가능했지만 3.0버전에서는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야만 메뉴선택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네트워크를 선택 후 FTP를 선택해줍니다.

 

 

 

제목은 표시되는 이름이니 임의로 적으시면 되고, 호스트는 FTP주소를 정확히 적어주셔야합니다. 사용자에는 ftp ID를 입력하고, 암호 또한 입력해주세요.

(iptime 공유기를 이용해서 ft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904NS 공유기에 64기가 usb를 꽂아서 구성하였는데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포트까지 정확히 적어주면 설정은 끝입니다. , 한글이 깨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인코딩을 UTF-8로 설정해주어야합니다. 저장하고 빠져나오면 설정된 ftp가 보여지면 선택하여 들어가면 접속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ftp에 올려진 파일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셔도 되고, 다운로드(해당 파일을 길게 누르면 하단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받아서 기기저장 후 감상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니 기기마다 연결하여 영상을 넣어줄 필요도 없고 기기 용량에 대한 부담도 없어 너무 좋네요.

 

안드로이드에서는 ES파일탐색기에서 ftp설정 후 MX플레이어에서 감상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IPTV에서도 저 두 앱을 사용하는데 대만족입니다. 애들 동영상 보여주기에 최고입니다. ㅎㅎ

 

반응형